[1] 리얼씨리얼 VS 닥터유 비교 리뷰 결과 리얼씨리얼 Great

저는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음식에 대해 관심이 많은 30대 남자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삶의 원칙을 제품에 적용시켜 만든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리얼씨리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외배엽(마른) 체형이라 적정한 근육량을 유지하려면 잘 먹는게 중요한데요. 무작정 칼로리가 높은 고탄수화물로만 먹는게 아니라, 3번의 건강한 식사와 운동 전 후에 한 번더 가볍게 간식이나 음식을 먹곤 합니다.

운동을 처음 시작할 때는 영양에 대해 무지해서 그냥 무조건 많이 먹고 운동하면 건강한 몸이 되리라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 PT를 받고 영양에 대해 공부하면서 생각이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운동선수가 아닌 이상 닭가슴살로만 식사를 채울 필요가 없고, 반대로 건강하게 먹는다고 채소만 먹는 것도 좋은 건 아니었습니다. 앞서 두 가지 극단적인 방법을 자가처방하고 해보기도 했지만 오히려 건강에는 도움이 되지 않았고, 후에 공부를 하면서 배운 적절하게 균형을 유지한 식생활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다만 일을 하면서 바쁘다 보면 식사를 건너 뛰게 되는데 이 상황에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을 자주 먹게 되었습니다. 특히 에너지바류는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선호하는 음식 형태 중 하나였구요. 자연스럽게 편의점에서 시작해서 시중에 나와 있는 거의 모든 에너지바류를 섭렵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좀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리얼씨리얼이라는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 리뷰는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과 리얼씨리얼 푸드바를 직접적으로 비교함으로써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쓴 글입니다. 리뷰는 식감&맛, 디자인, 중량, 영양성분, 원재료  5가지 포인트를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평이므로 제품을 선택하실 때 참고 정도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리얼씨리얼은 그레잇(Great) 
부제. 리얼씨리얼 VS 닥터유 비교 리뷰

1. 식감&맛 (동점)
닥터유       ★★★
리얼씨리얼 ★★★

닥터유는 초코렛이 바닥에 깔려 있고 땅콩등이 윗 부분에 얹혀 있어 초코바 특유의 물컹함과 땅콩의 고소함을 바탕으로 물엿을 기반으로 한 조금은 강한 단맛이 느껴집니다. 리얼씨리얼은 건강한 프락토올리고당, 통곡물, 베리류의 쫀득쫀득한 식감과 고소함과 상큼한 맛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주관적인 측면이 강하므로 둘 다 별점 3개를 똑같이 부여했습니다.

2. 디자인
닥터유       ★★★
리얼씨리얼 ★★★★★ (그레잇)

닥터유의 디자인은 기존 식품 업계의 프로토콜을 그대로 따른 디자인입니다. 전면에 크게 브랜드명을 넣고 뒷면에 표시사항을 넣었습니다. 반면 리얼씨리얼은 전면에 영양성분 표시를 가장 크게 넣어 고객이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사진1 참조) 보통의 경우 영양표시는 뒷면에 작은 글씨로 브랜드명은 전면에 크게 표시하는 것이 시장의 통상적인 관례였습니다.

사진1 – 닥터유 리얼씨리얼 앞면

그러나 리얼씨리얼은 더불어 뒷면의 표시사항 역시 법률에서 제한하는 최소 단위보다 크게 표시하여 고객분들이 해당 내용을 바로 읽을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참고로, 이러한 영양성분을 전면에 내세운 디자인은 고객분들이 가장 반기는 방식 중 하나로, 이 부분을 뒷면이라고 착각하실 정도로 기존의 방식을 혁신한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가격 
닥터유       ★★★★★ (그레잇)
리얼씨리얼 ★★★

리얼씨리얼은 개당 중량이 50g으로 10g당 가격이 500원, 닥터유는 개당 중량이 40g으로 10g당 가격이 300원 입니다. 리얼씨리얼은 현재 시중에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무거운 제품으로 50g에 220kcal, 닥터유의 경우 40g에 188kcal 입니다.  

참고로 가격은 원재료를 어떤것을 썼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리얼씨리얼의 경우 가격이 닥터유보다 높으나, 이는 백설탕이나 물엿이 아닌 프락토올리고당을 건포도가 아니라 크랜베리를 콘후레이크가 아니라 통곡물과 통견과를 사용하여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의 경우도 운동선수들이 먹는 유청단백분말(WPI)를 사용해서 대두단백을 포함한 닥터유에 비해 더 나은 고순도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얼씨리얼 구매 시 최대할인 24%를 받는다면 개당 1,900원꼴로 10g당 300원대(380원)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물론 택배비 포함가격입니다.

4. 영양성분
닥터유       ★★★
리얼씨리얼 ★★★★ (그레잇)

영양은 정확한 비교를 위해 중량을 리얼씨리얼 기준 50g으로 환산하여 보고 나트륨, 탄수화물, 지방 중심으로 보겠습니다. 먼저 리얼씨리얼의 경우 저나트륨 고단백질 제품으로 나트륨은 50g 하나에 35mg, 탄수화물은 32g, 지방은 7g이 들어있습니다. 닥터유의 경우 나트륨은 75mg, 탄수화물은 25g, 지방은 13g이 들어있습니다. 단백질은 리얼씨리얼이 7g 닥터유가 8g으로 비슷하며, 원재료를 중심으로 볼 때 리얼씨리얼은 유청단백질을 포함했고 닥터유는 대두단백질을 중심으로 포함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트륨의 측면에서는 리얼씨리얼이 닥터유의 50%에 불과해서 좀 더 건강한 식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2017년 들어서 나트륨 함량의 중요성이 대두되어 영양표시에서도 나트륨이 가장 먼저 나오도록 표시제도가 바뀐바 있습니다.

5. 원재료
닥터유       ★★
리얼씨리얼 ★★★★ (그레잇)

리얼씨리얼은 프락토올리고당, 크리스피오트밀, 아몬드, 건조크랜베리, 현미, 크리스피브라운라이스, 쌀엿, 마스코바도, 유청단백분말, 땅콩버터, 무염버터, 한천분말 로 12개의 원재료를 사용해서 제조합니다. 

닥터유는 땅콩, 물엿, 아몬드, 백설탕, 건포도, 콘후레이크피, 분리대두단백너겟, 식물성유지, 전지분유, 크랙비스킷, 땅콩버터, 건조크랜베리, 코코마, 혼합제제멀티비타민미네랄, D-소르비톨액, 유당, 글리세린, 해바라기유, 아라비아검, 당밀, 코코아매스, 말토덱스트린, 코코아분말, 유화제, 잔탄검, L-카르니틴, 계피분말 로 27개의 원재료를 사용해서 제조합니다.

참고로 식약청에서 모두 허가된 원재료이므로 위험성을 논할 수 는 없고, 원재료에 대해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닥터유도 무방하나 우리가 좀 더 건강한 원재료 선택을 한다면 리얼씨리얼이 더 좋습니다.

총평 
닥터유       ★★★
리얼씨리얼 ★★★★ (그레잇)

KBS 2TV – 김생민의 영수증

리얼씨리얼은 통곡물, 통견과, 프락토올리고당, 유청단백질(WPI) 을 사용해서 건강한 원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제품군에 속합니다. 전체적으로 맛의 경우 부드러움과 통견과류의 고소함 베리류의 상큼함이 느껴집니다. 가격은 닥터유에 비해 좀 더 고가이나 할인을 받을 경우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닥터유의 경우 땅콩, 물엿, D-소르비톨액등의 원재료로 만든 보편적인 보통의 제품에 속합니다. 전체적으로 초코바의 맛과 땅콩의 맛이 중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영양성분과 원재료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닥터유 선택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좀 더 내 몸을 생각하고 내가 이해할 수 있는 원료인 통곡물과 통견과로 만든 에너지바를 선택한다면 리얼씨리얼 푸드바를 추천합니다. 

* 좀 더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고객님의 선택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첫 주문은 결제페이지에서 배송정보 입력 후 자동으로 1,000원 추가 할인이 적용됩니다.   리얼씨리얼 지금 주문하기

아래 링크를 통해 더 다양한 컨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